제목

필리핀어학연수▶필리핀어학연수 필리핀의 생활물가가격 식품가격 (2014년3월기준)

등록자관리자

조회수8,330

필리핀어학연수▶필리핀어학연수 필리핀의 생활물가가격 식품가격 (20143월기준)

 

 

안녕하세요 필리핀어학연수 도우미 루시 입니다. 필리핀어학연수와 여행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필리핀으로 출국 전에 어떤 것들을 준비해가야 하는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필리핀에 이런 물건이 파나하는 생각들 많이 하시는데요필리핀도 사람 사는 곳입니다다 팔죠정말 없는 것 없이 다팝니다 ㅋ 굳이 한국에서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비싼 돈 주고 구입해갈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죠하다못해 전자 모기향 같은 것들도 필리핀 가면 bigon 이라고 해서 필리핀 제품 다 팝니다참고로 한국 제품으로 필리핀 모기 잘 안죽더라구요 ^^


 

자연스레 필리핀의 생활물가는 어느정도 되는지 생필품가격과 음식이나 식품구입에 있어 가격은 어느정도 되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상당이 많은데요.

 

지난 필리핀 생활물가 생필품 가격을 알아본 데 이어 오늘은 식품과 음식물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쌀 가격인데요. 사실 필리핀어학연수를 가는 분들 쌀을 구입할 일이 없죠.

여행이나 가면 모를까 쌀 을 사는 경우는 없습니다. 어학원에서 모든 식사를 제공해주기 때문이죠.

 

그래도 금액을 한번 보면요. 킬로당 47페소 정도 하니 10킬로 쌀을 구입한다고 하니 13,000원 정도 되는 금액이네요. 우리나라에서 뭐 쌀마다 다르지만 대략 3~4만원 정도 하니 약 3분의 1금액이면 구입이 가능하구요.

 

 

 

뭐...버섯, 상추, 배추, 무쌈, 마늘 다 팝니다.

 

 

수박은 우리나라도 끝물이냐 철에 구입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수박 한통에 약 4000원 정도면 구입이 가능하구요

 

 

 

우리가 한국에서 먹는 바나나 중 좋은 품질인 DOLE 바나나의 경우 한 묶음이 약 3000원 정도 하는데 절반 정도 가격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우리나라에서 사먹는 바나나는 거의 필리핀 제품인거 아시죠? ^^

 

주로 민다나오 섬에서 생산된다고 합니다.

 

 

 

망고! 우리나라에서 망고 하나 사먹으려면 두개에 약 만원 가까이 합니다만 필리핀에서는 아주 저렴하게 구입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약 3분의 1가격입니다.

 

얼마전 마닐라의 한 업체를 통해 망고를 구입했는데요 16개에 배송료 포함

55,000원 인데 이것도 한국에서 사먹는 것 보다 훨씬 싸니까..

 

필리핀에서 망고를 직접 구매하면 정말 싸게 구해서 먹을 수 있죠!

 

 

 

맛있는 각종 과일들~

 

필리핀에 오면 이렇게 값싸고 저렴한 과일들을 맛볼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한국 사과는 비싸군요.


 

 

다음은 음료입니다. 아래 사진으로 보이는 건 아이스 티 입니다.

 

네슬레에서 나온 외국 제품의 경우는 약 700원, 필리핀 브랜드인 C2 의 경우는 약 500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비슷한 아이스 티 사 마시려면 약 1500원 이상은 줘야 하죠!

 

 

 

오렌지 주스도 거의 절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만 오면 평소에 마시지 않는 음료도 거의 매일 마시게 된답니다.

 

 

 

또 음료인데요. 

 

로얄 이라고 써 있는데 왠지 많이 본 듯한 음료수죠? ^^

 

환타 입니다. 여기선 로얄이라고 부르죠. 

 

 

이번엔 커피가격인데요. 필리핀 커피 가격 역시 한국의 약 3분의 1 수준입니다. 네스카페와 괕은 외국 브랜드의 경우는 좀더 비싼 편이지만 그래도 우리나라 커피가격에 비해서는 저렴하게 구할 수 있구요.

 

필리핀에서는 커피를 이렇게 2 IN1 , 3 IN 1 으로 많이 팔고 있습니다. 

 

 


다음은 물입니다. 필리핀어학연수를 하다보면 샤워기에서 흐르는 물을 마시게 될 경우 배탈에 걸리기 쉬운데요. 그 이유는 물에 석회질 가루가 껴있는 경우가 많아서 입니다.

 

필리핀에서는 절대~~ 로 물의 경우는 반드시 미네랄 워터를 이렇게 따로 구입해서 사서 드셔야 안전합니다. 마찬가지로 비용은 굉장히~ 저렴합니다. 절반 정도 금액이면 구입할 수 있구요. 외국 브랜드인 에비앙 같은 경우도 우리나라보다는 몇백원 더 저렴합니다.

 

 

다음은 술 입니다. 필리핀여행이나 어학연수 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이 나라의 술을 맛보는 것이겠죠.

 

가운데 보이는 술은 레드홀스라고 하여 필리핀 서민 맥주로 보시면 되구요. 도수가 좀 높고, 맛은 소맥 같은 맛이라 쉽게 취합니다. 보통 우리에게 잘 알려진 필리핀 맥주는 산 미구엘인데요.

 

맛의 세기에 따라 필센, 라이트, 드라이 등 여러 종류를 맛볼 수 있습니다.

 

금액은 보통 캔맥주 하나에 약 25페소 정도로 약 600~700원 이면 구매할 수 있으니 우리나라에 비해 이 맥주 역시 약 3분의 1 정도 선으로 물가 차이가 있네요. 

 

 

다음은 육고기 입니다.

 

필리핀에서 사실 가장 많이 소비하는 육고기는 닭고기 인 듯 합니다.

 

필리핀에서 1년을 지내면 우스갯소리로 10년 먹을 닭을 다 먹을 거라는 이야기 들을 하는데요. 그만큼 생활속에서 쉽게 닭요리를 접할 수 있고, 즐겨 먹을 수 있죠.

 

망이나살, 조'S 치킨 이나토와 같은 이 나라 의 맛있는 로컬 브랜드 들도 많습니다. 

 

 

육고기의 경우도 상당히 저렴한 금액에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한국 라면입니다. 사실 과거에는 10년전만 하더라도 한국라면 금액이 우리나라와 비교했을때 엄청 비쌌었습니다. 약 700~800원 이 비쌌는데요.

 

요즘은 우리나라도 라면 가격이 많이 올라 요즘은 한국 금액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사발면은 우리나라보다 좀 더 비쌉니다. 

 

필리핀 라면도 맛있습니다. 빤씻깐통 이라는 라볶이 ? 같은 라면도 싸고 맛있구요.

 

일반 컵 라면으로 파는 제품들도 맛있습니다. 

이름이 기억이 잘 안나는데 소고기맛! 맛있어요 ㅋ 금액은 한국 라면에 비해 당연히 훨씬 싸구요. 

 

 


마지막 해산물 입니다. 

 

바다로 유명한 나라 답게 각종 해산물들을 아주아주~~~ 저렴하게 구입해 먹을 수 있죠.

 

킹크랩이나 랍스터의 경우도 우리나라에서 사 먹는 것 보다 몇배는 저렴하게 구매해서 먹을 수 있구요.

 

레스토랑에서 먹는 경우도 우리나라에 비해 저렴하게 구입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어종은 약간 틀리겠지만 우리나라에서 아주 비싼 다금바리도 필리핀에서 라푸라푸 라고 부르는데요. 이 곳 필리핀에서도 아주 귀하고 비싼 음식이지만 우리나라 보다는 저렴한 금액에 먹을 수 있습니다. 

 

 

이상 꿈을 찾아 호주로의 필리핀 도우미 "루시" 가 알려드리는 필리핀 생활물가 2편 식품가격알아보기 편 이었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와 필리핀 여행 관련 문의는 언제든 필리핀 어학연수 도우미 " 루시 " 를 찾아주세요~!!!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