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필리핀어학연수▶ 필리핀어학연수 도시 일로일로 살펴보기

등록자관리자

조회수6,571

필리핀어학연수▶ 필리핀어학연수 도시 일로일로 살펴보기 

필리핀어학연수가 요즘 대세죠? 호주워킹홀리데이나 캐나다,미국어학연수를 계획하는 학생들도 영어의 기초가 부족하다면 필리핀어학연수를 찾습니다. 필리핀에 많은어학연수 학원이 있지만 가장 필리핀어학연수로 오랜 전통을 지닌 도시인 일로일로 지역을 살펴보겠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하면 세부나 바기오 지역이 유명한데요. 학원 규모나 좋은 시설 등으로 유명해진 것은 맞지만 사실 마케팅 덕분에 세부나 바기오의 어학원들이 유명해졌죠.
실제로 2개월~5,6개월까지 필리핀어학연수를 마친 학생들을 보면 바기오에서 공부했건, 세부나 일로일로에서 공부했건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가 오래 전 부터 발달 된 일로일로라는 도시는요.

필리핀에서 5번째 큰 섬에 위치한 도시로, 과거 독립군 (호주워홀러와 비슷한)이라고 불렸던 필리핀어학연수 1세대 때(1990년대)부터 영어연수로 유명했던 도시입니다.

 

세부나 바기오 지역이 좋은 강사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사실이긴 하지만 너무 많은 학원, 너무 큰 규모의어학원들이 생기다보니 상대적으로 좋은 강사를 구하기가 굉장히 어려운 실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일로일로는 바기오보다 상대적으로 큰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종합대학 및 전문대학이 약 20여개가 있는데 그중 어학원은 약 10군데 밖에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양질의 선생님을 구하기 쉽죠.

 

일로일로라는 도시의 특징은 물가가 저렴하고, 치안이 가장 안전한 도시라는 거죠.

땅값이나 물가가 전반적으로 20~30프로 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어학연수 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예를들어 세부나 바기오 지역어학원들이 12주 기준에 약 400만원 정도 한다면 일로일로 지역의 어학원들은 그에 반해 약 40~50 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학원비용도 저렴하고 생활비 면에서는 더 절약할 수 있죠.

 

12주 기준에 약 100만원 정도 저렴하게 어학연수를 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는 저렴한 비용이 장점인데 그에 가장 적합하다고 볼 수 있죠.

일로일로에서 필리핀어학연수를 계획하는 많은 분들은 이러한 저렴한 비용과 더불어 안전한 환경을 보고 일로일로를 선택합니다.

 

필리핀하면 아무래도 치안을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끔 일어나는 총기사고며, 대도시에서는 잦은 소매치기나 강도 사건 등으로 인하여, 불안감이 많이 조성이 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곳 일로일로는 세부나 마닐라, 클락 처럼 유흥업소 등의 유해시설이 거의 없습니다.  안전한 환경에서 어학연수를 할 수 있죠.

또 하나, 필리핀에 왔으면 어학연수만 하는게 아니겠죠?

맑고 푸른 바다와 하얀 백사장이 있는 예쁜 비치가 있는 곳이 바로 필리핀 입니다.

 

일로일로 섬 근처에는 우리나라사람들에게 유명한 보라카이라는 섬이있습니다. 이 곳 보라카이 섬은 세계 3대 비치라고 불릴만큼 화이트비치로 유명한데요. 일로일로 지역에서 어학연수를 하는 학생들이라면 보라카이는 꼭 한번 다녀온답니다.

세부나 마닐라 부근에도 유명한 관광지가 많지만, 사실 너무 유명하다보니 그리 깨끗하지도, 물가가 저렴하지도 않습니다만 일로일로라는 도시는 관광지로 잘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주변을 여행해보면 정말 깨끗한 바다와 잘 알려지지 않은 좋은 포인트 들이 많습니다. 비용도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구요.

 

필리핀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조용하고 안전한 일로일로에서 다양한 체험과 함께 생활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일로일로지역의 대표어학원으로는 전통의 명문 네오어학원과 일로일로 지역 최대 규모 대학부설어학원인 MK어학원, C&C 어학원 등이 있답니다.

이상 필리핀어학연수 일로일로 지역 설명이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